티스토리 뷰

링크 따라오신 분들은 아마도 가상머신 설정까지 잡고 진행 단계이실 겁니다.

혹시나 가상머신 설정 잡는 단계이신 분들은 링크 확인하시고!

중간에 Server버전 설치 전까지만 확인 하시면 됩니다.

https://hanhyx.tistory.com/10

 

버추얼 박스(VirtualBox)에 Ubuntu Linux 설치하기 [Server 버전]

지난번 포스팅에서 가상머신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면 이 가상머신 위에 Linux를 설치하겠습니다. Linux에도 다양한 종류들이 있지만 (데비안,페도라,민트,오픈수세) 등등 저는 Ubun

hanhyx.tistory.com

참고로 가상머신으로 Desktop 버전 까는거 스피드 하게 해야합니다.

OS 자체가 무겁기 때문에 조금만 방심해도 바로 렉걸립니다..ㅋㅋㅋㅋㅋㅋㅋ

한번 쫙 설치 방법 읽어보시고 빠르게 진행하시는거 추천.

 

자 그럼!

 

이런 화면이 보이시나요?

한국어 - Ubuntu 설치

다음

계속하기

참고

???? 중간에 설치하다 말고 이렇게 되시는 분들

당황하지 말고 노란색 박스 클릭해서 인스톨 하자.

가상머신 안에서 Ubuntu 기본 셋팅이 되있나 싶은데

(윈도우 안전모드 느낌임)

 

최소 설치 추천합니다. (안그래도 가상머신인데 넘나 느려요..)

여기서 ubuntu 설치 중 업데이트 다운로드 는 선택 안하셔도 됩니다. (선택 안함 추천)

다음

[디스크 지우고 ubuntu 설치] - [지금 설치]

다음

[계속하기]
지역 설정

나머지는 사용자 설정부분이라 설치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가상 머신이라 너무 느리고... 렉도 심하네요.

제대로 쓰시려면 역시 멀티부팅으로 쓰시는 편이 좋을듯!

 

 

 

 

 

 

 

 

 

댓글
공지사항
글 보관함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