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처음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으려고 애쓰던게 국비지원 교육과정에서 받은 교육들 남겨보려고 했는데..

넘나 바쁜 과정 과 프로젝트 속에서 방치된 블로그...

 

어디서부터 써내려가야 할지 사실 막막합니다..ㅋㅋㅋㅋㅋ

 

해줄 말은 많은데.. 막상 포스팅 하려 하면 그림자료가 상당히 필요함을 느낍니다.

글만 주절주절 쓰는 것들은 사실상 집중과 이해가 안되는거 같기도 하네요.

그러다보니 설치포스팅이 되버리고... 스크린샷 위주 실습 포스팅이 되버리네요 ㅠㅠㅠ

또 전문적인 내용을 포스팅 하기엔 복붙형식이 되버리는 기분이기도 해서 많이 고민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개인적으로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매번 했던 내용들 다시 검색하는 것도 시간 낭비가 꽤 있다는 생각도 들고

추후에 블로그 또한 하나의 포트폴리오가 될 수 있겠다 생각도 하기 때문이죠!

(예를 들면 뭐 할줄 아냐 ! 물으면 블로그만 던져도 난 이런거 다 해봤다 증명!)

그치만 나같은 귀차니스트한테는..ㅠㅠㅠ

아무튼 열심히 자료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ㅋㅋㅋㅋㅋ

 

 

아차, !

궁극적인 목적은 면접 준비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제가 면접 준비를 해보면서 느낀게 면접 시 자주 묻고 기초적인 부분들을 한번에 모아 보기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개념은 알지만 말로 설명하기 힘들고 간결하게 대답하지 못해 아쉬웠던 순간이 한두번이 아니죠!

어디서부터 어떻게 공부를 해야할지 마냥 어려운 개념들의 글만 읽고 있자니 공부 시간이 상당히 많이 투자됩니다.

깊게 공부하면 좋지만, 처음부터 깊게 공부하자니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큰 틀을 이해하고 나서 찾아봐도 늦지 않습니다.

IT는 조금 특이한 학문입니다.

모르는 것이 있으면 빠르게 넘기시고, 많은 것들을 알아가시면서 다시 공부하시고 반복학습하시는 편이 훨씬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큰 틀을 제공하는 글을 드리고자 합니다.

그 안에서 깊게 공부하셔야 할 내용이 보이신다면 당신은 이미 고수!

주된 포스팅 내용 또한 가장 기초적이면서도 면접 시 자주 나오는 질문 그리고 최소한의 대답을 위한 이해를 돕기 위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중간중간 내용을 추가하고 투머치 하다보니 두서없는 글입니다.

말그대로 잡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이만~

 

 

댓글
공지사항
글 보관함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