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는 자기전에 무언가 틀어져 있지 않으면 잠을 잘 못잔다.. (이상한 습관..)

TV를 보면 잠이 잘오는 것이랑 비슷한데, 지금은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보지만 나때?라떼는 PMP라는 것으로 영화나 애니(원피스) 같은거 틀어놓고 잤던게 습관이 되버렸다.ㅋㅋㅋ틀...ㄸ

 

아무튼 뭔가 영상이 틀려져 있어야 잠을 잘자는 편이라, 보통 자기전에 유튜브를 제일 많이 본다.

물론 이것저것 많이 보는 유튜브 중독자인데, 사실 숙면 꿀팁은 공부하면 바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불면증 치료제 = 책.

 

뭐 자기전에 숙면을 위해 ㅋㅋㅋㅋㅋ IT 정보 얻는 블로그 및 유튜브를 말해보고자 한당


[노마드 코더]

안녕하십니까 니콜라스 입니다. ㅋㅋㅋㅋ

김치러버인데 IT 동향파악하기 좋고, 진짜 쉽게 그리고 큰 틀에 대해 빠르게 이해할 수 있다.

좋은점은 비교도 잘해준다.

이를 통해 내가 어떻게 공부해야할지,왜 공부하는지 혹은 몰랐던 정보들 알기 쉽다.

고오오오급 개발자의 생각이 잘 정리된 느낌? 인데 한번씩 보는거 추천.

자기전 5분만에 IT 동향 하나 새기고 자는 기분이다. 


티스토리 - [안경잡이개발자] 유튜브 - 나동빈

국비지원 교육받으면서 블로그 먼저 알았던 케이스인데 (같은 반 동생이 알려줌) 유튜브 하는걸 최근에 알았다.

교대를 다녀서 그런지 설명도 좋고, 깔끔하며 똑똑한게 느껴진다.

개발 전반적인 지식이 학생때부터 워낙 유명해서 내공이 있는 사람이다.

내가 학교다닐 때 이렇게 공부를 했써야 했는데..!! (지금이라도 하는중..ㅋㅋㅋㅋ)

공부할때 자주 보기도 하고, 내게 자극을 주는 사람이다.


유튜브 - [생활코딩]

너무 유명합니다.

뭔가 개념적인 부분의 공부가 필요할 때 주로 찾아보곤 하는 것 같습니다.


(수정)

최근 엄청나게 대단하신 분을 유튜브에서 봤습니다.

Interactive Developer

라는 채널인데, 개인적으로 Front쪽 보다 Back 을 선호하고 있고, 실제로도 Back단에서 일하고 있지만, 풀스택 개발자를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Front도 생각보다 다룰 줄 아는 편이다. ( 아주 짧게 Front 경력도 있음ㅋㅋㅋㅋ)

사실 공동 작업 하다보면 사소한 부분들은 그냥 내가 수정하는게 요청하는거 보다 빨라서..ㅋㅋㅋㅋ 어디든 구분없이 잘해두면 좋은듯 하긴 하다.

이야기가 조금 옆으로 빠졌지만, 이 채널은 정말 감각적인 디자인과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확실하게 디자인으로 보여주는 영상들이 상당히 인상깊었쓰며, 구글 입사까지의 과정도 잘 볼 수 있어서 디자이너가 가져야 할 감각적인 생각을 많이 볼 수 있었다.

물론 이 분은 독보적인 케이스같아 보이고,,, 실제로 내가 하는 디자인은 css 만지기 수준이라..ㅠㅠㅠㅠ

이 채널을 보면서 상당히 Material 하고 작품마다의 영감을 받아 디자인으로 반영하는 센스가 상당함을 느꼈다.

가장 중요한 사실은 Front개발자로 일할 당시..내 디자인적인 재능이..처참함을 느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뭐 물론 내 최종목표는 ios,android,web까지의 총 풀스택 개발자가 목표이며 나도 많이 배우려고 한다

 

댓글
공지사항
글 보관함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